성조숙증 증상 여아 치료 검사 진단방법

성조숙증 증상 여아 치료 검사 진단방법



성조숙증이란?  성조숙증은 이름 그대로 성적으로 발달이 남들보다 빠르게 일어나는걸 의미하는대 보통 일반적으로 2차성징이 일어나는 시기보다 훨씬 빠르게 일어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여자아이 여아 같은 경우에는 초등학교 7~8살쯤에 진단할 수 있는대요.



자가진단 하는 방법으로는 유치원때나 초등학생 저학년일때 가슴쪽 몽우리가 돋아져 있는 경우에는 성조숙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유전적인 요소로 아빠 엄마가 어릴때 성조숙증을 겪은적이 있는지 , 어머니 초경시기 등으로 추정해 볼 수 있습니다.



 



성조숙증 예시 한번 들어볼게요.   아이가 또래보다 한두살 크게 보이거나 부모키가 큰편이 아닌대 아이 키가 큰 경우 , 딸 같은 경우에는 너무 어린 나이에 가슴이 나온경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슴 몽우리로 성조숙증 인지 아닌지 파악을 하는대 아이가 통통한 편이면 그냥 봐서는 살하고 몽우리 구분하기가 힘들껍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이를 똑바로 눕힌 다음에 확인을 해보시면 되는대 눕힌 다음 가슴을 볼때 가슴이 펴지면서 줄어든 경우에는 살이라 보시면 되고 그대로 몽우리가 있는 경우에는 가슴 발달로 보시면 됩니다.






남아 남자아이 같은 경우에는 10살부터 13살때 성조숙증이 많이 나타나고 여아 여자아이 같은 경우에는 5살부터 9살까지 이시기가 가장 많이 발생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