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 심근경색 초기증상 전조증상 원인 재발
- 심장
- 2018. 12. 17. 23:55
급성 심근경색 초기증상 전조증상 원인 재발
급성 심근경색증 이것이 어떤 증상을 동반하는 병일까요? 급성심근경색은 관상동맥 이라고 피과 공급되는 혈관이 있는대 여기가 막히게 되면서 밑에 있는 심장쪽 근육조직이 점차 죽게 되는 병을 급성 심근경색이라고 일컫습니다.
특히 지금같이 날씨가 갑자기 싸늘해지는 가을 겨울이 되면 심장 관련 심혈관 질환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좀더 주의를 기울이셔야 하는대 다른 질병과 마찬가지로 운동과 생활습관 식습관 이 세가지로도 어느정도 예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심근경색 원인 , 심근경색은 왜 일어날까요? 심근경색의 주 원인이 되는 질병은 동맥경화증 이며 동맥경화증이 일어나게 되면 관상동맥 부분에 지방덩어리가 생기게 되는대요. 이 지방덩어리가 쌓이게 되면 혈관이 좁아지기 때문에 피가 원활하게 돌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피가 엉키게 되면서 혈전이 이루어지고 혈관이 꽉 막히게 되지요. 이로 인해 산소공급이 모자라게 되면서 아래쪽 심장근육이 시간이 지나면서 죽게 되고 결국 문제가 발생합니다.
현재 지금같이 의학기술이 발전한 시대에도 급성 심근경색이 찾아올 경우 사망률이 대략 30퍼센트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사망자들중 대다수는 병원으로 이송오는 도중에 돌아가고 나머지는 병원에서, 퇴원후 5프로 정도는 1년이내 사망합니다.
급성심근경색 증상을 보자면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삼십분에서 몇시간동안 가슴에서 지속적으로 통증이 오는걸로 겪으신분들이 말하길 가슴 가운대를 쥐어짜내는 듯한 통증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갑자기 기운이 쭉 빠진다던가 구토를 하면서 식은땀이 흐르는 , 그리고 호흡이 급격히 곤란해지는 증상이 나타나면서 심한 경우에는 의식을 잃기도 합니다.
심혈관쪽 문제가 생기게 되면 조기에 발견할 경우 요즘 의학기술이 발달하여 스텐트삽입술 이용한 심혈관성형술 시술 수술로 치료를 들어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