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흉이란 기흉 자가진단 원인 수술비용

기흉이란 기흉 자가진단 원인 수술비용




우리몸에서 기흉은 어떻게 생겨날까요?  기흉은 가슴에 공기가 차면서 생기는 병으로 원래는 흉막강 이라는 우리 신체부위에 공기가 차면 안되는대 어떤 원인으로 인하여 그 부위에 공기가 차서 부풀어오르는 증상을 기흉이라고 말합니다.



가슴을 안에서 보면 원통모양으로 생겨있는대요,  일단 바깥쪽에 피부로 둘러져 있으며 그 안쪽에는 근육 그리고 갈비뼈로 이루어져 있으며 또 더욱 안쪽을 보면 심장 폐 등 주요 신체장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외에도 가슴 벽측을 보면 벽측늑막 다른말로는 흉막으로 얇게 막이 있으며 안쪽에 폐가 장측늑막 (장측흉막) 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이 흉막들 사이에 공기가 들어가게 되면 공기가 폐를 누르고 이로 인해 기흉이 발생하여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기흉은 저절로 생기는 자발성기흉 그리고 다쳐서 생기게 되는 외상성 기흉 이렇게 두가지로 나눠볼 수 있으며 저절로 생기는 자발성기흉은 아무 병도 없던 건강한 사람이 생기는 일차성 자발성 기흉 그리고 폐쪽에 평소에 질병이 있다가 생기는 이차성 자발성 기흉 이렇게 두개로 나눠집니다.



 



보통 기흉이 생기면 입원치료 들어가는대 주사바늘을 몸에 집어넣어서 안에 있는 공기를 빼내어 주는 치료 그리고 튜브를 흉막강 부위에 삽입하여 공기를 빼는 치료 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흉관 삽입으로 치료하면 기흉 치료가 가능하며 보통 수술을 하지 않는 치료를 할 경우 재발 확률이 상당히 높은대요.  통계상 재발율 보자면 1차 재발율 50퍼 , 2차 재발율 60퍼 , 3차 재발율 80퍼에 달한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